오륙도 유람선 ::: oryukdo.com :::

오륙도 유람선 ::: oryukdo.com :::

홈

소개

코스

오륙도 등대 소개

오륙도 갤러리

커뮤니티


주변 관광지

 

 

 

1. 오륙도 관관유람선 선착장앞  - 해녀의 집

   깨끗한 오륙도 앞바다에서 해녀들이 바로 잡은 신선한 해산물이 항상 가득하다.


 

   철따라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으며, 즉석에서 장만도 가능하고, 바로 옆에 있는 횟집에서도 싱싱한 회와 함께 맛난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하여 외지 관광객뿐만 아니라 부산 시민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2. 누리마루 APEC하우스

   누리마루 APEC하우스는 부산시가 2005년 9월 15일 194억의 사업비를 들여 공사에 착수해 1년 만에 준공했으며, 지상3층 연면적 905평 규모다. 누리마루 APEC는 특히 12개 기둥이 건물을 지탱하는 한국 전통 정자를 본떠 한국의 전통미를 가미한 현대식으로 건축됐다.누리마루 APEC 하우스의 뜻은 순수우리말인 누리(세상, 세계)와 마루(정상, 꼭대기), APEC 회의장을 상징하는 APEC 하우스를 조합한 것으로 “세계의 정상들이 모여 APEC회의를 하는 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3. 광안대교  

   국내 최대규모의 복층구조 현수교인 광안대교는 환상적인 야간 조명이 해수욕장의 야경과 어우러져 부산의 자랑거리이다.  


 

   부산광역시의 항로 및 산업 물동량의 원활한 우회 수송을 통해 수영로·중앙로 등 도심 간선도로의 교통난을 완화하고, 해상 관광 시설의 역할을 제고할 목적으로 1994년 8월에 착공해 2003년 1월 6일 완전 개통하였다.


 

   총길이는 7,420m로, 이 가운데 중앙 900m는 현수교이며, 접속교량은 6,520m이다. 2층 복층 구조의 왕복 8차로로 너비는 18∼25m이며, 사업은 부산광역시 건설본부가 맡았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49호 광장과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 구간을 연결하는 다리로, 총 공사비는 7899억 원이 들었다.


 

   국내에서 가장 긴 교량으로, 서해대교보다 110m가 더 길고, 시간대별, 요일별, 계절별로 구분해 10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는 경관 조명시설을 갖추었다. 국내 최초의 2층 해상 교량으로, 현수교 역시 국내 최대 규모이다. 또 국내 최대 규모의 3경간 연속 2층 트러스교를 현수교 양측에 360m씩 건설함으로써 광안해수욕장의 야경과 함께 부산광역시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통행료는 소형차 1,000원, 대형차 1,500원이다.


 


 

4. 광안리 해수욕장 & 테마 거리


   해운대와 더불어 부산의 대표적인 광안리해수욕장은 양질의 모래사장과 사시사철 다양한  축제로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즐겨찾는 부산의 관광명소이다.

   해수욕장은  총면적 82,000㎡, 사장길이 1.4Km, 사장폭은 25~110m이다. 금련산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만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사장은 전국적으로 이름나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는 제각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커피숍 등과 진미를 자랑하는 음식점과 생선 횟집이 모여 있다.

   백사장내에 야외상설 무대를 설치하여 각종 공연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웃해있는 수변공원, 광안리해변테마거리, 해변공원, 노천카페등이 유명하고 윈드서핑, 요트,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2003년 광안리해수욕장 개장일에 맞춰 완공된 광안해변의 테마거리는 인공야자수, 조형물, 벤치, 녹지대 등을 갖추고 있다.

   해변에 조성된 테마거리는 광안리해변을 따라 보행자중심의 시민휴식 공간으로 세련된 이국적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부산의 상징이며 명물로 태어난  광안대로와 함께 광안리해수욕장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오륙도 유람선 ::: oryukdo.com :::

오륙도 유람선 ::: oryukdo.com :::